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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도움닫기·발구름 전의 기술적 포인트
분류 멀리뛰기 조회수 569
도약 연습 방법을 편의상 나누면 사용하는 도움닫기의 길이에 따라 짧은 도움닫기 도약 연습, 그리고 전거리 도움닫기 도약 연습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시즌에 들어가면서는 서서히 도움닫기 스피드가 빠른 연습 방법의 비율을 많이 하면서 도약(기술)을 완성시켜 가는 것이 자연스럽고 좋은 방법입니다. 즉 먼저 짧은 도움닫기 도약연습을 한 다음에, 보통 도움닫기 도약 연습을 하고 그리고 전거리 도움닫기 도약 연습을 시도 하면서 도약을 완성해 가는 것 이 효과적입니다.

결론을 먼저 말했습니다만, 아래의 세 가지 도약 연습법에 대하여 중요한 점을 덧붙여 두고 싶습니다.

①짧은 도움닫기 도약연습

전 도움닫기 약 3분의 1 정도의 거리(7~8보 도움닫기)에서 도약만들기를 하는 기본적인 연습 수단입니다. 도움닫기 거리가 짧고, 도움닫기 스피드도 비교적 낮은 만큼 발구름 전3보의 달리기(준비동작)나, 발구름 동작, 공중 동작, 그리고 착지의 각 기술습득에 주의하면서 연습했으면 합니다.

중요한 것은 짧은 도움닫기지만, 그 안에서 충분히 도움닫기 스피드를 높이는 것과 상체를 완전히 일으켜 발구름 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②보통 도움닫기 도약 연습

전 도움닫기 약 3분의 2정도의 거리(12~15보 도움닫기)에서 행합니다. 트레이닝 중의 기술 연습 수단으로서는 대단히 중요한 것이며, 보통 도움닫기에서의 도약이 완성되면 도약은 거의 완성된 것이라 생각해도 좋습니다.

충분히 도움닫기 스피드를 높인 도약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벌을 충분히 갖고, 1회씩 집중하여 도약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생각처럼 도약이 되지 않을 때는 ①의 수단으로 돌아가 연습하도록 합니다.

③전거리 도움닫기 도약 연습

트레이닝에서의 완성 연습이며 도약의 최종 체크로서 행해지는 수단입니다. 집중력이 떨어지고 피로한 상태에서 도약을 반복하면 오히려 기술이나 폼을 망가뜨리고 나쁜 기술을 정착시키게 될 위험성이 크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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