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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10,000m 경보에서의 레이스 페이스는 어떻게 생각하면 좋을까요?
분류 경보 조회수 931
간단히 말하면 여유를 가지고 스타트하여 전력을 다해 고울하여야 하는 페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이스 페이스 설정은 목적에 맞는 트레이닝 계획에 실시내용에 따라 정해집니다.


1. 기록을 겨냥한다.

기록을 겨냥하려면 일정한 페이스가 좋겠지요. 트레이닝 내용은 짧은 거리(400-1000m 정도)의 레피티션을 목표기록의 95-105%의 스피드로 여유를 가지고 실시하도록 합니다. 거리에 대한 불안을 없애기 위해 15-20km의 장거리를 서서히 스피드를 올려가면서 걷습니다.

스피드는 목표 기록의 75-85% 정도가 좋겠지요.

2.f 이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전체적으로는 일정한 페이스가 좋겠지만 승부에서는 의식적으로 페이스를 변화시키거나 상대방의 페이스에 맞추는 것도 필요합니다.

트레이닝 내용도 조금 변화시킵니다. 우선 레피티션을 세트마다 스피드에 변화를 주는 것으로 연구합니다. 장거리에서는 몇 개의 구간 설정을 하여 페이스를 지정하여 의식적으로 페이스를 올리기도 하고 내리기도 합니다. 트레이닝 전체가 꽤 혹독한 내용이 될 것입니다.


3. 조정

페이스 설정을 하는데 있어서는 기후(날씨, 기온, 습도), 몸의 컨디션, 자기나 라이벌의 특징과 같은 몇가지 조건을 고려하여 트레이닝에서 실시한 내용을 중심으로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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