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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경보에서도 탄수화물 로딩은 필요할까요?
분류 경보 조회수 880
탄수화물 로딩은 운동할 때에 필요한 에너지인 글리코겐을 근육 속에 효율 좋게 저장하여 장시간 높은 능력을 가지고 운동을 계속하기 위한 섭취방법입니다. 따라서 원칙적으로는 마라톤과 같이 장시간 운동을 계속하는 레이스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경보종목에 있어서는 20km 경보 이상에서 꽤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탄수화물 로딩은 실시방법에 따라 피로가 축척되고 기록이 저하하여 연습을 충분히 할 수 없는 상태에 빠지는 수도 종종 있습니다. 또한, 레이스 1-2일 전에는 고탄수화물식을 섭취하기 때문에 비타민 B1, B2 결핍을 일으키거나 과식에 의한 위장장애를 일으킨다는 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실시에 즈음해서는 자기자신에게 맞는(내장의 피로 상태, 당분에 대한 적응) 방법으로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말고 연습방법의 하나로 실시하여 자기 나름대로의 탄수화물 로딩을 익혀 주십시오. 또한 장거리 레이스에서 호성적을 올리기 위해서는 연습량이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트레이닝의 원칙에 따라서 단계를 밟아 서서히 연습량을 늘려 가는 가운데 탄수화물 로딩을 실시해 보도록 합시다. 그리고 모든 레이스에서 실시할 것이 아니라, 목표로 하는 레이스를 몇 개 골라서 실시할 것을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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