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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앞으로 높이뛰기(매면도)를 하고 싶은데 어떤 연습을 하면 좋습니까?
분류 높이뛰기 조회수 621
기술적인 면에서 우선 배면도에 대한 공포심을 없애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높이 뛰기용 매트에 등을 향한 상태에서 후경 방향으로 양발로 점프하고 등으로 착지 하는 연습을 합니다. 다음으로 5보 정도 도움닫기를 하고 가볍게 점프하여 신체를 반전시켜 등으로 착지 합니다. 이 때는 아직 바를 걸지 않아도 됩니다.

도움닫기를 한 착지연습이 잘 되면 공중에서 조금씩 신체를 젖히는 연습을 합니다. 이것이 잘되면 바를 걸고 도약합니다. 바에 대한 공포심이 있는 사람은 바 대신에 고무관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까지 단계적으로 연습하면 공포심은 거의 없어질 것입니다.

다음 단계는 어떻게 하면 높이 도약할 수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기술적인 면에서는 합리적인 도움닫기·도약 준비·도약 기술 습득을 목표로 하고, 체력적인 면에서는 높이 뛰기에 필요한 스피드·그력·

파워 등의 강화를 지향하면서 트레이닝을 실시하도록 합니다.

기록 향상의 손쉬운 방법 중의 하나로 배면도의 기술 연습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수도 있지만 보통은 배면도에 필요한 체력 트레이닝을 하면서 배면도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이 정석입니다. 주니어 시기(중

·고교생)는 특히 전면적인 체력·기술 트레이닝을 실시하는 것이 앞으로의 기록 향상에 있어 대단히 중요하므로 기술 연습만 하여 조숙한 점퍼가 되지 않도록 주의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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